초대의 글
아름다운 결실의 계절에 한국 노년학회는 창립 30주년을 축하하는 행사를 개최합니다. 1978년에는 한국에서는 아직 노년학이나 노인에 대한 관심이 거의 없던 시기였으나 앞 선 생각을 가지신 선배님들께서 노년학회를 창립하셨고 이제 본 학회는 3,000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하고 가장 규모가 큰 노년학 분야 다학제적 학회로서 성장하였습니다. 그동안 노년학회는 우리나라 노인인구의 급속한 증가와 함께 요구되는 사회적, 국가적 변화요구에 학계의 대표로서 연구를 통해 얻게 된 지식을 제공하였고 실무자회원들과의 연계를 통해서 실무에 기초한 학문발전과 연구에 근거한 실무발전을 위한 연결고리 역할을 주도하였으며 국가노인정책 개발에도 많은 기여를 하였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30주년을 기념하며 본 학회에서는 ‘고령사회노인문제와 장기요양보험의 과제’라는 주제로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 학술대회에서 한국노년학 30주년의 발전을 되돌아보고 현재 한국 노인복지에서 쟁점이 되고 있는 장기요양보험에 대한 학자들과 실무자들이 의견을 나누는 토론의 장이 되고 이를 통해 가장 바람직한 노년학 발전의 방향이 제시되기를 기원합니다.
바쁘실 줄 아오나 부디 본 학술대회에 참석하시어 한국노년학회 30주년을 축하하여 주시고 학술행사에서 새로운 지식을 얻고 회원들 간의 사교와 넷워킹의 시간을 가지시기를 바라며 여러분을 초대 합니다.
2008년 11월
한국노년학회 회장 송미순
일시 : 2008년 11월 20일(목)
장소 : 서울여성프라자
주최 : 한국노년학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