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노인병학회


인사말

학회소개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한림의대 윤종률입니다.
대한노인병학회 회원, 그리고 건강노화의 달성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모든 노인과학 전문가 여러분께 존경의 마음을 담아 인사드립니다.
2022년 대한노인병학회의 회장을 맡게 되어 무한한 영광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올 한해 제가 바라는 것은 우리 학회의 새로운 도약과 노인의료의 확산입니다.
54년이라는 긴 학회의 역사와 회원분들의 지속적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국민들은 노인병 전문의사의 부족을 느끼고 있고, 동료 의료인들도 노인의학의 지식과 노인의료의 기술에 목말라하고 있습니다.
학회 내에서만이 아니라 대외적으로도 교육과 홍보에 힘써 전문인력의 양성을 강화해야 합니다.
노인의료의 특성상 필수적인 다학제간 협력을 위한 노력도 필요합니다. 노인간호와 노인복지를 비롯한 관련 인력과 단체간 연대를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복합질병과 기능저하에 힘겨워하는 지역사회 고령자들, 그리고 장기간 요양병원이나 요양시설에서 어려운 삶을 이어가는 노인분들을 위해서 우리가 가진 전문지식들을 기꺼이 제공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정부와도 협력해야 합니다.

올해 대한노인병학회의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학회 임원들과 함께 회장으로서 할 수 있는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기꺼운 동참과 다양한 의견들의 수렴을 위해 학회의 문을 활짝 열어두고 기다리겠습니다.

유례없는 판데믹 시기, 여러분들의 건강과 안녕을 온 마음으로 기원합니다.


대한노인병학회

Copyrightⓒ2008 The Korea Geriatrics Society.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25길 20 역삼현대벤쳐텔 401호(역삼동 642-1)
대한노인병학회 페이스북